[자문] 창업·벤처 전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설립에 대한 법률 자문 제공

Article posted in 2020-02-26 09:46:48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창업·벤처 전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창업벤처형PEF) 베이스에이스트링(이하, "2호 펀드")을 결성하는 과정에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건 2호 펀드는 시드부터 시리즈A 단계까지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펀드로서 투자 뿐 아니라 초기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비전을 신뢰하고 도전을 지원하며 성장을 함께한다는 점에서 비트의 기본정신과 결을 함께 하며, 이에 더욱 기쁘게 도움드릴 수 있었습니다.

PEF 설립의 경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 및 동법시행률에 대한 법적 검토뿐만 아니라, LP, 금융감독원 및 공정거래위원회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트는 이와 관련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모집합투자기구(PEF)설립과 관련하여 법률 자문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바로보기)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비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