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투자사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PEF 설립에 대한 종합적 법률자문 제공

Article posted in 2020-03-31 14:13:02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이하 PEF) 설립 전과정에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PEF

PEF는 private equity fund의 줄임말로, 49인 이하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는 사모펀드를 일컫습니다.

GP

GP는 General Partner의 줄임말로 업무집행사원, 즉 펀드를 운용하는 무한책임사원을 뜻합니다.

LP

LP는 Limited Partner의 줄임말로 개인, 기관 투자자를 포함한 유한책임사원을 뜻합니다.

 

비트는 다음과 같이 PEF 설립과 관련한 각종 신고 및 보고 등의 제반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 PEF를 설립하려는 GP(업무집행사원)와 투자자인 LP간의 이해관계와 의사를 반영하여 PEF 정관 작성 ▲ PEF 설립(합자회사 설립) ▲ 금융감독원에 대한 PEF 설립 보고

PEF 설립의 경우,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 동법 시행령 대한 법적 검토뿐만 아니라, LP,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트는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사에 맞춤형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사모집합투자기구(PEF)설립과 관련하여 법률 자문이 필요한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비트 드림

관련 업무분야

투자∙M&A

GP∙PEF

금융회사

관련 변호사

안일운 수석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