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스톡옵션 부여받기 전 법률 검토

Article posted in 2021-03-25 09:24:08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주식매수선택권 부여계약서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IT 스타트업인 B사에 개발자로서 입사하게 된 A는 입사 조건으로 제시 받은 주식매수선택권 부여계약서에 대하여 불리한 부분은 없을지 본 법무법인에 검토 의뢰하셨습니다.

이에 본 법무법인은 B사가 벤처기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점을 확인하여 이러한 경우 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계약서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벤처기업법)이 상법에 우선하여 적용되는 점 고려하여 전반적인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주식매수선택권은 부여하는 회사가 벤처기업인지, 일반 비상장회사인지, 혹은 상장회사인지에 따라 적용되는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근거가 되는 법률 규정부터 달라지게 됩니다.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계약서의 경우 자칫 무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문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회사와 부여받는 근로자, 양 측의 입장에서 자문 제공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양 측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해내고자 최선을 다해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주식매수선택권 부여계약서(스톡옵션 부여계약서)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법무법인 비트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