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라이브 커머스 계약서 검토

Article posted in 2021-04-19 10:02:35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MCN회사와 크리에이터 간의 라이브 커머스 계약서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는 MCN기업 A사는 크리에이터와의 라이브 커머스 출연 계약에 앞서 수익분배, 손해배상 등 주요한 요구 사항을 반영한 라이브 커머스 계약서를 작성하시길 원하셨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비트는 본건 라이브 커머스 계약서의 조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분쟁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아래 조항들을 검토 및 수정하여 제공 드렸습니다.

▲ 라이브 커머스 수익의 분배 비율 및 지급 시기 관련 조항

▲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간 동안 사회적 물의 등을 일으키는 것을 금지하는 품위유지 의무 및 손해배상 관련 조항

▲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기간 및 출연 시간 관련 조항


최근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소비 방식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추세 속에 이커머스 시장도 유례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은 전자상거래를 주요 소비 방식으로 부상시킴과 동시에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법적 분쟁의 증가도 야기하고 있어 더욱 주의를 요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다양한 자문을 제공하면서 축척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추후 분쟁 발생 위험성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계약서를 작성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법률 자문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법무법인 비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업무분야

MCN

관련 변호사

이근재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