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가상화폐의 증권성에 대한 법률 검토

Article posted in 2021-07-26 09:43:44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게임 내에서 통용되는 가상화폐의 증권성 여부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관련 게임을 제공하는 A사는 해당 게임 내에서 통용되는 화폐의 기능을 하는 가상화폐의 증권성 여부에 대한 법률 검토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비트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 등 관련 법령, 판례 및 유권해석을 토대로 해당 게임 내에서의 가상화폐의 역할 및 사용 범위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가상화폐의 증권성 여부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그에 따른 법률의견서를 작성해드렸습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주요 국내 파트너와 함께 블록체인의 법적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고객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환경의 불확실성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탁월한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법무법인의 최성호 대표변호사, 송도영 파트너 변호사, 안일운 수석 변호사는 대한변호사 협회의 IT블록체인 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되어 그 전문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법률 자문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법무법인 비트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