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스타트업 기업 A사의 사업동업계약서 작성에 법률 자문 제공

Article posted in 2020-01-31 17:13:45 | VEAT

법무법인 비트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A사의 사업동업계약서 작성에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A사는 다이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A사의 대표이사 J씨는 공동 창업자 K씨와의 사업동업계약서를 작성함에 있어, 상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점이 있는지를 검토하고 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비트는 ▲ 보유 지분의 매각에 관한 권리 의무를 명시하는 조항 ▲ 경업금지의무 조항 ▲ 계약 위반 시의 페널티에 대한 조항을 사업동업계약서에 추가하였습니다.

​스타트업의 경우 가까운 지인들과 시작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사업동업계약서'는 다소 불편한 작업일수도 있지만, 사전에 동업 당사자들 간의 권리와 의무를 구체적으로 명시한 사업동업계약서를 구비한다면 향후 회사 운영 관련 분쟁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법무법인 비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스타트업 법률 멘토로 활동중인 최성호 대표 변호사, 송도영 파트너 변호사, 안일운 변호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동업계약서 작성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법무법인 비트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비트 드림